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일상/생활팁

하수구 냄새차단

by 12mango 2016. 8. 8.
728x90
반응형

"CoolYong" 입니다~!

전 포스팅 에서는 세면대 청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http://excitingyong.com/107 오늘은 여기에 이어 화장실 이나,하수구,씽크대에서 에서 악취가 날때 냄새차단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화장실의 "세면대 냄새 차단하는 방법"

 

 

 

예전엔 철물점 에서 모든걸 판매 했었지만 요즘은 대기업의 프렌차이즈 기업들이 소매시장을 장악했죠? 근처 대형마트나,다이소 같은 생활용품 판매점 에서 구입할수도 있고,온라인(인터넷) 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조를 대략 말씀드리자면 꽃봉우리가 두겹으로 움추려 잇는것 처럼 되어 있습니다 (물이 바싹 말라있다면 틈새로 냄새가 새어 나올수도 있는데 어차피 아침,저녁으로 다들 씻으시니 크게 문제될게 없을것 같습니다.)

 

  

 

 

소모품을 구입 하셨다면 세면대 밑의 하수구 배관과 연결되어 있는 호수(배관파이프)를 살짝 분리해 줍니다.

 

 

 

 

거기다 그냥 갖다 끼우면 됩니다. 모든 배관사이즈는 공통 일 것입니다.혹시라도 약간? 헐겨울 경우 흔한 고무줄로 살짝 파이프에 끼워서 헐겨운걸 없애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수구배관에 연결하면 끝!

만약 이렇게 하시면 정말 왠만하면 냄새는 차단되는데 (저같은 경우 이사올때 리모델링 집이라 내부는 깨끗하고 좋았는데 악취가 상당히 심하게 났었습니다. 덕분에 좀 더 싸게 월세방을 구할수 있었는데요 1년이 넘는 지금도 냄새하나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냄새가 나는것 같다? 라고 하신다면 또 한가지 더 알려드립니다.

 

 

 

갑자기 왠 화장실 변기를...? 대충 원리를 보시면 이해가 쉬울것 같아 찍었습니다;; 변기는 볼일보고 물을 내려도 항상 고여있죠? 그리고 물이 한번 내려가면 막혀있지 않는 한 다시 역류는 할수 없습니다. 과거엔 쇠파이프로 되어있었지만 요즘엔 이렇게 자유자제로 구부릴 수 있는 고무관?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즉 늘어나는 "고무플라스틱" ? 그걸 저렇게 펴서 살짝 휘어 줍니다. 고무관 안에 물이 고이도록! 그렇게 해도 물은 중력에 의해 자연스레 잘 내려갑니다. 그리고 항상 물이 고여있게 되는 것이죠.(제가 지금것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전혀~ 막힘일 없었습니다 )

 

 

 

 

이사진 역시 꽃봉우리 같이 생긴것 인데요? 화장실 배수구 에 살짝 갖다 꽂으면 됩니다.

 

 

 

 

보시다 싶이 두겹으로 되어있죠? 참고로 이것 말고도 냄새차단 하는 커버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가급적 셋트로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냄새차단/ 세면대커버1개,화장실커버,싱크대커버 이렇게가 한 셋트 입니다

 

 

 

 

마무리로 오랫만에 화장실 청소도 좀 해주고~ 뚜껑 덮으면 끝!

 

 

 

 

씽크대 배수관은 참..사연이 많습니다만.. 원룸을 처음 리모델링 하면서 작업하신분이 참..엉성하게 억지로 끼워뒀더군요? 일일히 집주인분에게 따지려 하다가 그냥 제가 톱으로 잘라내고 호수도 잘라 버리고 나름의 대공사? 를 한 작품입니다;;

 

 

 

 

 

세면대 연결할때 처럼 똑같은 방법으로 씽크대도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냄세차단 마개는 셋트로 구입하셔야 조금이나마 돈이 절약 될 수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길 바라면서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한방 쏴 주시면 작은 보람을 느낌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