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1인가구가 급 늘어 나면서 삶의 동반자로 귀엽고 깜찍한, 때로는 늠름한, 또는, 호신을 위해 대형견도 많이들 키우는 시대가 됐죠. 제 주위분들만 봐도 열에 다섯분은 키우시는데요? 아무리 훈련을 잘 시켜도 주인에게는 충성한다 하더라도 야외에선 동종을 본다면 얘기가 전혀 틀려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 말씀드리는건 개의 문제이니, 고양이의 경우 목줄도 못채우고, 밖으로 데리고 나오는 경우가 드물 뿐더러 싸움이나도 쉽게 제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문제는 개 입니다.

간혹 같이 데리고 나온 강아지나, 개 에게 우리아이, 우리애기 라고 많이들 부르시는데 테클거는건 아닙니다만... 마트에까지 데리고 들어오시는 무개념 분들이 있으시더군요? 마트직원도 말리기는 해야되는데 워낙 까칠한 고객이였는지 어쩔줄 몰라 하더군요. 상식 말씀드리자면 개는 출입금지 입니다. 위반시 과태료20만원이 부과 됩니다!

물론 귀엽고 사랑스러운건 인정 합니다. 하지만 지킬것만 지킨다면 모두가 좋지 않을까요^^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그런데 그렇게 사랑스럽던 멍멍이도 목줄을 매고 마실이나, 산책을 나갔어도 종종 싸움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 말려본 적 있으신가요? 아무리 나에게 충성하던 개라도 싸움나면 눈에 뵈는게 없습니다. 저도 대형견을 두번 키워본 입장에서 한말씀 드리자면 무섭습니다. 좀더 자세히 말씀 드리자면 말리다가 손 물린적도 한두번이 아니였죠.

아래 영상 한번 보시죠.

제목 그대로 핏볼에게 물리면서도 끝까지 자기 애완견을 보호해 주는 주인인데요?

보스턴의 거리를 지나다가 로트와일러로 보이는 대형견 에게 비글이 목부분을 물어뜯어서 심하게 부상을 입는 장면인데 주인분도 대단한게 어떻게 해서든 보호하려고 몸에 피가나고, 멍이들어도 끝까지 보호해 주는 주인입니다. 아마도 강아지 주인분이 정말 애지중지 하면서 소중히 여겼기에 그나마 저정도로 끝난 것 인데 이런 상황에 닥쳤을 경우를 말씀 드리려 합니다.

솔직히 아주 과격하게 물어뜯고 싸움이 나면 어떻게 말려야 하나 머릿속에 아무 생각이 안나게 됩니다. 개끼리 싸웠을때 얘기지만 만약 길가던 다른 행인을 물었다면 사태가 상당히 커집니다. 행인이 치명상을 입은경우 개 주인은 형사건 으로도 갈수 있습니다. 뭐.. 법쪽은 제가 잘 모르니 전문 변호사와 상의해 보시길 권하며

오늘은 개가 물었을때 제지시키는 방법, 쉽게 제압하는 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이 글 쓰려고 여기, 저기 다~ 뒤적거려 봤습니다. 내가 원하는 답은 전혀 없고 개에게 물렸을때 소독하고, 치료방법 밖에 없더군요? 아~ 증말 개 입에 병균이 많다는 것도 알고, 소독하고, 병원 가는건 바보가 아닌이상 다 압니다. 그걸 누가 모릅니까? 그건 후에 일이고 물고 안놔 준다면 그땐 어떻게 하실겁니까? 발로 차서 떼어놔요?, 머리 때리면 놔줄까요? 개는 때리면 때릴수록 더 흥분해서 더 꽉 물고 안놔주려 합니다.

그럴때 대처법!

위의 스샷은 어느 유튜브의 캡쳐 화면인데요? 핏볼테리어 상당히 유명하죠. 저 사람은 상당한 치명상을 입었으며, 한국에서도 마당에서 놀던 2세 여아가 핏볼에게 물려서 사망하는 사고가 생겼었죠? 조심한다고 나쁠껀 없습니다. 저 역시도 가끔 그개 지나가는거 봤는데 왠지 피하게 되더군요. 심지어 미국 일부지역 에서는 일반인이 사육하는게 법적으로 금지까지 될 정도죠. 물론 핏볼 뿐만이 아닌 다른 대형견 역시도 미국에선 경관에게 위협적이다 판단되면 바로 사살하거나, 사람을 문 개는 안락사 시키기도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이미지에 영어로 나와있어 번역해 봤습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 실제 개가 물고 안놔줄때

개 목줄이 달려있다면 개를 무릎사이에 끼고, 양손으로 개 목줄을 당겨서 위로 들어 올리면서 목이 살짝 조이게끔 하면 20초이내로 놓습니다.

만약 개에게 목줄이 없다면 허리띠나 끈 같은걸로 목 부분을 묶는듯이 감싸서 조이면 됩니다.

위의상황이 닥쳤을 경우는 모든 개에게 해당이 된다 합니다.

솔직히 알고보면 별것 아닙니다.

하지만 알기전에 사고를 목격하시거나, 일행이 당하고 있다면 제가 말씀드린 내용은 정말 꿀팁 이였구나 생각 되실겁니다.

사람일은 모르는 것이죠.^^

그럼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