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2금융권 대출시 재직과, 소득서류를 대체하는 서류(링크)에 이어서 캐피탈, 저축은행, 소비자금융(사금융)에서 요구하는 서류와, 건강보험료 로 추정소득이 얼마인지 를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소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는 경리부서나, 회계부서가 따로 있어서 재직증명서 발급요청만 하면 상관없지만 소규모 사업장 또는, 개인사업장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재직증명서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난감하실 겁니다. 그럴땐 아무 사이트나 들어가서 재직증명서 양식만(링크) 다운받으신 후 워드로 사장님께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시고,  회사 직인또는, 사장님이 도장만 찍어주시면 금융사에서 인정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사업장에 근무하며, 직원분이 사장님께 작성요청 하셔서 발급되는 재직증명서 입니다.

소속/직위/성명/생년월일/재직기간/주소 이정도만 나오면 인정가능하며, 사업장으로 재직확인 전화를 하게됩니다. 또한 대표자의 직인또는, 명판이 필수로 들어가야 인정가능합니다.

*제가 임의적으로 샘플삼아 작성해본 서류입니다.

위의서류는 금융사에 사용되는 갑근세영수증 입니다.(회사마다 갑근세 양식은 조금씩 틀립니다)

갑근세 영수증은 시중은행에서 대출신청시 해당 회사에 재직한 달이 얼마 안되어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할때(원천징수 영수증은 작년소득만 나오는데 예로 2016.01~2016.12월 까지의 소득을 2017.3월 이후가 되어야 대부분의 회사에서 발급이 가능) 또는, 작년소득에서 현재 연봉이 더 올라서 좀 더 높은 연봉이니 대출한도가 더 발생, 책정되길 원하실때 간혹 이용되는 서류입니다. (회계담당자들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규모가 다소 큰 회사는 요청하면 발급이 가능하지만 소규모 회사나, 개인사업장인 경우 따로 관리하는 세무사가 있을겁니다. 그쪽으로 발급요청 하면 됩니다.

하지만 2금융권 에서는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 안합니다. (건강보험료 로 환산한 소득이 더 높게 책정됨)

* 갑근세영수증을 시험 삼아 발급해 봤습니다.*


보험설계사분들의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서류인 위촉증명서 입니다.

(포스팅 목적으로 제가 직접 서류 작성후 내 팩스로 발송했으며, 팩스수신본 을 금융사에서 받았을 경우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시켜 드리는 목적으로 작성해 본 샘플용 입니다.)

위의 서류는 위촉계약직에 있는 분들(사대보험 미적용자) 재직증명서와 같은 서류인데 신용대출시 필수로 들어가는 서류이며 (햇살론포함)직인과, 발급담당자의 자필서명이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건강보험료를 얼마 납부하는지에 따라 책정되는 연봉입니다.

나의 연봉이 대략 어느정도 되는지 대략은 가늠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아래는 샘플용으로 제 건강보험납부확인서를 발급해 봤습니다.

물론 저는 페퍼저축은행 대출상담사 로써 위촉직에 속하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과는 전혀 틀립니다. 사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 기준으로 납부확인서를 환산 했을시 를 가정해서 말씀드리는 것인데요?

만약 제가 사대보험이 적용되었다면 연봉으로 환산시 2400만원 정도 예상되는군요.

대략 이정도면 재직과, 소득 부분은 2금융권에서 대출시 어느정도 감이 오실걸로 보입니다.

대출은 정말 꼭 필요할때 받으시고, 최대한 안받는게 상책 입니다.

부디 자금관리 잘 하셔서 부자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또 좋은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