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엊그제 2번째 면담을 받고왔다.

첫날 위, 아래로 본을 두번씩 뜨고, 일주일 동안 조그만 고무링을 치아 사이에(교정하기 위해 쇠가 끼워질 곳) 4개 박아 뒀던걸 잠깐 제거하고, 교정상담을 받았다. (본뜬 후 다음 예약 날짜까지 고무링을 다시 끼워 둔 상태)

기다리는 동안 교정사례를 보니 상당히 만족할 만한 결과인것 같은데..

나 역시도 앞으로 이렇게 되려면 많은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겠지..

1, 2년전 까지만 해도 선교정 후 수술만 가능하다던 여러 치과들을 겪었기 때문에 그냥 이렇게 살까도 생각했었다.  그러다 우연히 부산의 모 치과에서 교정만으로 부정교합을 잡을 수 있다는 TV 방송내용을 봤고, 그 후로 부산으로 내려가서 상담 받으려고 예약까지 했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니 일하는 시간과, 차비가 더 많이 들어갈것 같아 포기..(대략 해당 치과에 알아본 결과 교정치료 로 총 600정도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었다.)

일하는 틈틈이 검색하고, 치료하기로 확정된 곳이 강남 모 치과다.

여튼 그 결과로 나이 37이 되서야 교정을 시작하니 참... 앞으로 3년안에는 교정이 완료 될듯하지만...

 웃을때도, 음식 씹을때도, 잠잘때도 상당히 불편하게 지내야 한다는 걱정이 몰려온다.

이게 내 치아의 본뜬 모습...

딱봐도 윗니가 너무 들어가고, 부정교합이니 당연히 이빨들은 삐뚤어진 상태가 오래 됐고, 음식 씹는데도 불편함이 많다. 겪어본 사람들만 알겠지만...

처음 상담 받을때 교정장치 비용 다해서 700정도로 들었는데

그 외에 별도로 들어가는 비용만 대략 계산해 봐도 30개월x5만원 = 150만;;

마무리시 40~50만원 별도 라는 말은 뭔지 모르겠는데 (이건 가서 따져봐야겠군;;)

미니스크류? 이건또 뭔지... 부위당 10이면;;6부위니 60만?

교정중 충치와, 치석제거비용은 별도... ;;(보통 이런건 왠만하면 서비스로 해 주지않나?)

견적서? 에는 안나와 있지만 별도로 어금니쪽 임플란트 2개까지 더하면 340만 추가;;;( 뼈를 이식하는 작업?? 같은것도 해야되서 임플란트가 꽤 비싸다던데..)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몰라도 대략 내 교정비용은 1천이상은 나가네??

가격은 다시 가서 꼬치꼬치 물어봐야겠군 ㅡㅡ+

요 계약서는 잘 보관했다가 잘못되서 나중에 딴말 나오면 법원으로 제출해야지..

일단 결제비용 200만원....

참~ 돈 모으는건 힘든데 쓰는건 왜 이렇게 간단한 건지;;

원래 내사진은 별로 없다.

아마 나와 비슷한 부정교합의 분들은 대부분 본인 사진이 거의 없겠지..

정말 사진빨도 안받고, 찍히는 것에 자신감도 없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난생전 처음으로 직접 찍은 내사진을 공개 해 본다.

입 다물었을때.

이~ 했을때.

딱 봐도 턱이 약간 틀어져 있고, 그에따라 이빨들도 뒤죽박죽이 되어버린 내모습...

이게 교정 전 이며, 앞으로 어떻게 변하는지 낱낱이 기록 할 것이다.

근데.. 뽀샵처리 안한건데 노트4엣찌로 찍을때 자체적으로 포샵처리가 되버리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예약은 8월1, 2일 인데 윗니에 난 덧니발치와, 교정장치 부착할 예정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