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4도 수술없이 민간요법으로 호전가능 합니다
어제의 글에서는 치질원인과 확실한 치료법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썼는데요? 오늘은 그에 이어 민간요법? 이라고 표현해야 맞겠죠? 처음 만들때는 탄내와, 비린내가 좀 많이나서 꺼려지긴 하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2년~3년 가는 계란노른자 탄 기름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계란 노른자만 30개정도 준비합니다.
대략 노른자30개를 태운기름으로 만들경우 1회용종이컵 기준으로 반컵정도 조금 안되게 나옵니다.
후라이펜은 지금의 이미지보다 작은게 좋습니다만 깨끗한 이미지가 요고밖에 안보여서 참고용으로 올렸으니 가급적 작은걸로 준비해 주세요.
다 준비되셨다면 약불에 휘~ 휘~ 30분이상 저어주세요(팔아픔 주의)
식용유종류 절때 넣으면 안되고, 오로지 계란노른자만 넣으셔야됩니다.
살살 저어주다 보면 노른자가 덩어리 질텐데요 신경쓰지말고 탄 물이 나올때 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만드는 동안 타는냄새와, 비린내가 조금 심할겁니다.
* 필히 환풍기 틀거나, 주방창문 열고 만드세요!
직접 보여 드리면서 사진을 찍어서 첨부 했어야 되는데 어차피 저는 많이 남아 있어서 다시 만들필요까진 없을것 같아서 ^^; 솔직히 냄새가 주방에 베기면 몇일은 갑니다.
완성되셨다면 커피에 비교해서 조금 그렇긴 한데 딱 아메리카노 진하게 탄 것과 색이 비슷합니다.
그 탄기름을 용기같은것에 2~3시간 넣어두면 찌꺼기 들이 밑으로 다 갈아 앉을텐데요? 그 기름만 밀폐용 용기에 넣고 보관하시면서 조금씩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용기에 보관하면서 조금씩 꺼내서 쓸수 있도록? 해 놓은 완성품 입니다.
(용기는 화장품매장이나, 다이소같은데서 500원~1천원에구입가능하며, 내치질의 경우도 유용해요. )
치료약?? 을 다 만드셨다면 잠들기 전 치핵이 있는 부분 주위에 촉촉하게 발라주고 주무시면 되는데 제 경험상 4일정도 잘때마다 바르고 자면 낳더군요. (증상이 상당히 심하다면 오전에도 한번 더 바르면 좋습니다만 움직이다 보면 속옷에 살짝씩 묻어서 모양이 좀 안좋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게 어떻게 치질을 낳게 하는건지 참 신기합니다.
아마도 콜레스테롤 수치저하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뭔가가 있는게 아닌가 그냥 추측만 해봅니다.
치질증상이 나타날경우 필히 주의하셔야 할 사항!
1.술자리는 가급적 피하세요.
담배와, 음주는 혈액순환을 방해해서 상태가 상당히 악화 될 수 있습니다.
2. 포화지방 드시면 안됩니다.
돼지, 소, 닭고기, 계란등등.. 절때 피하세요. 잘 이해가 안가실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자면 돼지기름이 식으면 굳어버리죠? 그게 포화지방 입니다. 이것역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입니다.(정~고기를 드시고 싶다면 불포화지방산인 오리고기 를 드세요.)
3. 패스트푸드 음식들 역시 피하세요.
햄버거, 튀김류 역시도 포화지방 다량함유되어 있습니다.
4. 대변볼때 스마트폰, 신문, 책 보지마세요.
대변볼땐 대변 보는데만 집중하세요. 신경을 다른데로 쓰다보면 자연스레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게 되는데 10분이상 변을 볼 경우 역시도 피가 뭉치는 울혈을 유발하고 그게 치핵으로 되고, 그 상태에서 변이 나올때 치핵을 꽉 조이게 되어 조금 더 부풀어 오름과 동시에 상당한 통증을 야기 합니다.
더 쉽게 말해서 대변보고 나올때 다리에 쥐 나죠? 그게 치질증상 있을땐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요인입니다.
5. 차가운 곳에 앉지 마세요.
우리몸은 추울땐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잘 안됩니다. 그런데 가뜩이나 부풀어 오른 치핵을 따듯하게 해주지는 못할 망정 찬데 앉으면 역시나 뭉쳐있는 혈액에는 당연히 더 악화 됩니다.
치질 완화 에 도움되는 행동!
1. 물을 자주 섭취하세요.
물은 혈액순환을 돕고,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권장량이 2리터지만 물먹는 하마도 아니고 현실은 힘들죠. 그래도 조금씩 자주 드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되고, 소변을 볼때 괄략근 운동도 되어 결국엔 치질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 따듯한 물에 좌욕. (쑥좌욕 추천)
좌욕기는 인터넷에서 2만원미만이면 살수 있긴 하지만, 그럴 여건이 안된다면 세숫대야에 라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더좋은건 쑥티백? 도 괜찮은데 이것도 없다면 근처 야산에 올라가면 쑥? 천지에 널렸습니다. 살짝 헹궈서 뜨거운물에 같이 담그세요.
3. 골반부위 를 따듯하게 해 주세요
의자에 앉아서 일하시는 분이라면 의자용 전기매트 있습니다. 그거 하나 사서 골반부분 따듯하게 해 주면 통증이 많이 가라 앉습니다.
4. 화장실에서 변을 볼때 발끝 세우고 입을 크게 벌리세요.
요즘은 어딜가도 좌식변기뿐인데요? 옛날 제래식변기 처럼 쪼그려 앉는 변기가 좋다는건 아는분 많지 않죠. 변비일때도 도움되는데요? 발밑에 "단" 을 놓으면 좋겠지만 그럴만한 물건이 없죠. 그럴땐 변이 나올때 발끝을 세우고, 천장 보면서 소리는 내지 못해도 입을 아~ 하면서 크게 벌리세요. 그럼 입과, 괄략근과 연결되는 근육이 많이 닫혀있는 괄략근을 벌어지게 해서 고통을 조금 이나마 완화시켜 줍니다.
5. 숙면 취하세요.
숙면하면 그역시도 피로도가 해소되어 치핵이 더이상 커지지 않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치질에 대해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실제 수년동안의 경험과, 낳기위해 많은 지식들을 쌓고 적용을 해본 결과 제가 아는 부분에 한해 전부 적어봤습니다. 이전 글 치질원인과, 치료법 에서도 언급했는데 약국에서 파는약 전부 써 봤지만 당장의 고통만 조금 완화시킬뿐 호전되지는 않았는데 노른자태운기름 으로 사용해 본 결과 아는지인분은 물론, 지인의 지인분들 에게 까지 권해줬고, 다들 낳았다고 합니다. 치질이 정말 낳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처음 만드는게 좀 번거로워서 그렇지 한번 만들어 놓고 저는 2년, 3년동안 사용중이고, 약간의 증상이라도 나타난다 싶으면 바로 발라주고 잡니다.
적다보니 또 3시간 동안 포스팅을 하게 되는군요;; 휴~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이만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