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금융관련 공유자료

신용점수에 따라 틀려지는 등급 구간 입니다.

by 12mango 2016. 10. 31.
728x90
반응형

금융기관에 대출을 의뢰할 경우 당연히 신용은 필수로 보기 때문에 내 신용등급이 몇등급이고, 몇점때인지 상당히 중요합니다. 담보대출, 전세자금, 내집마련 등등 신청하기 전에 보다더 낮은금리로, 또는 높은 한도로 받을 수 있는 조건의 첫번째가 신용등급 입니다. 재직과, 소득은 그 다음 인 셈이죠. 저 역시도 사람인지라 대출을 이용하는데요. 등급변동에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 없잖아 있습니다.




그냥 위에 보이는 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직접 2016.10.31일 오후 5:30분 기준으로 올크레딧과, 마이크레딧사에 확인한 등급별 점수구간표 이며, 위의 등급표는 추후 해당 신용평가사 에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한 말씀 더 드리자면 8등급일경우 정상적인 금융권내 제도권에서는 대출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7등급으로 만든다면 얘기는 달라지게되죠. 예로 599점은 8등급이죠? 여기서 신용점수 단 1점만 오르면 7등급이 되기에 대출승인 여부가 틀려지게 되며, 진행이 가능하게 되는것입니다. 다른 등급도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신용점수가 아주 중요한 것이죠.

또한가지만 더 말씀드릴게요.

1등급이고 점수가 900대 이신가요? 그런데 최대치인 1000점 까지 올리고 싶으신가요?

제가 판단하기로는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이 1000점 이지 만점은 여지껏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내용은 NICE신용평가사 에서도 확인해 봤습니다. 또한 과거 크레딧뱅크가 따로 있었으나 지금은 나이스지키미(구 마이크레딧)와 통합되었으며, 모든 금융기관 에서는 위 두개의 신용평가사의 정보를 토대로 한도와, 금리가 산정됩니다.


다음 금융관련 포스팅 에서는 나이스지키미(구 마이크레딧)에서 제가 직접 확인한 신용등급 올릴수 있는 방법 을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