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곧 여름이군요.

20도를 욷도는 날씨에 다들 많이 더우시죠~

그런 의미로 시원하게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미니보트 영상을 공유해 봅니다.

아래의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신기하게도 발목정도까지 오는 깊이의 물 인데도 불구하고 빠른속도로 차고나갑니다.


아래 또하나의 미니 제트보트 영상은 물 위에서 보트가 자유 자제로 움직이는것

 

"아니 어떻게 모터보트가 저렇게 갈수있지? " 너무 말이 안되는 것 같아 그 원래를 대략 확인해 봤습니다.


보트뒷부분 밑에서 물을 빨아들이고, 밖으로 내 보내는 방식 입니다. 

뒷 부분은 물을 쏘아서 내보내는데 상, 하, 좌, 우로 컨트롤이 가능해서 배가 옆으로 이동도 할수 있습니다.

빠르고, 쉬운 컨트롤 때문에 소형보트 뿐만이 아닌 대형군함에도 많이 적용 된다 합니다.

또한 배 밑부분의 물 흡입구 에는 차단막이 설치되어 있어 이물질이 쉽게 들어오지 못할 뿐더러, 임펠러(프로펠러)가 외부가 아닌 내장되어 있어 외부의 충격에도 손상될 염려가 없다고 합니다.

이런 워터제트 강한 물을 분사함으로 출력을 얻는 것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건 제트스키 인데요.

내친김에 이런 기능들이 장착된 플라이보드, 호버보드, 워터제트 가격도 함께 알아봤습니다.

워터보드입니다.

가격은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600만원 이내인 걸로 알고있습니다.

해마다 여름날 한번씩 보셨던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게 바로 처음 말씀드렸던 워터제트보트의 기능이 들어간 워터보드 입니다.

물론 장비만 있어선 안됩니다.

이미지 보시면 알겠지만 엔진도 있어야겠죠?

그 엔진기능을 바로 제트스키가 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아무거나 되는건 아니고요

제트스키 또한 출력이 250마력 이상 되는걸로 써야 된다 합니다.

예전에 왜 항상 제트스키 탑승한 사람이 같이 붙어있는지 몰랐죠. 그저 혹시나 무슨 일 생기면 구조하려고 저러나보다...? 했던 기억이;; 여튼 제트스키에 탑승 한 사람은 조종기로 컨트롤 해 주는데 혼자서도 리모컨작동을 할수있어 숙련된 분들은 솔로로 타기도 한다더군요. 

가격 이미지 출처:플라이보드코리아

오~ 나도 한번 사 볼까? 살짝 고민하셨던 분들 이거보시면 그냥 마음 접으실듯 싶네요;;

워터보드를 사려면 우선 장비갑+제트스키 값이 들어갑니다.

가격 보시면 알겠지만 대략 3천만원은 있어야 풀셋트로 구입할것 같더군요;;

뭐~ 저는 그냥 이다음에 가평이나, 물놀이가서 아주 잠깐 체험해 보는걸로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