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뱅크 대출조건은 어떨까?

대출 때문에 고민 많으시죠? 내 조건도 모르는채 아무은행이나 대출신청 했다가 거절 되셨다면 조금 실망스러우셨을 텐데요? 오늘은 케이뱅크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예, 적금담보대출은 어느은행이든 다 있기에 제외

미니K 마이너스통장 또한 슬림K 중금리대출이나, 직장인K 신용대출이 더 좋은상품으로 보여져 제외 시켰습니다.

첫번째로 알려드리는 상품은 슬림K 중금리대출 인데요?

자격조건은 신용카드1년이상 소지 사용, 신용7등급 이상(NICE, KCB등급이 들어오셔야 하며, 케이뱅크사의 자체평점도 기준에 들어와야 함 )분들은 전부 대상이 되십니다.

추가설명 드리자면 새로 생긴 1금융권 이다보니 공격적인 대출로 심사기준이나, 한도가 시중 은행보다는 비교적 잘 나올것 으로 예상 됩니다.

이 시스템은 조금 독특한데요?

예로 8.5%로 대출실행 후 1회차를 연체없이 잘 갚으셨다면 다음달에 바로 1%의 금리를 깎아주는 방식을 적용시켜 7.5%로 쭉~ 갈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인데 꽤 유용한것 같습니다.


 직장인K 신용대출

제가 생각하는 바로는 가장 유용할 것 같은게 바로 이 상품 입니다.

재직기간 사대보험적용 기준으로 6개월이상 가입, 납부하신 분들 중 연 환산소득 2천만원 이상( 최소 건강보험료납부액이 5만원 이상납부하는분 건보료환산소득은 참고링크)인 분들은 해당이 되는데 본인이 얼마정도 내는지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보험공단에 전화해 보시면 알수있습니다. (사대보험미적용자 분들은 타금융사의 햇살론 신청하시길 권합니다.)

간혹 급여보다, 신고금액이 적어 소득기준거절 되시는 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한도는 최대 1억이긴 하지만 연봉대비 부채비율 을 따지게 되며, 생활비와, 각종 지출하는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의 한도 내에서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만기일시상환 보다는 가급적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을 추천합니다.

만기일시 = 1년동안 이자만 내다 원금전액을 상환하는 방식 이지만 매년 재 연장이 가능하며, 개인 신용도와, 채무상황에 따라 연장신청 불가능 할 수도 있음.

원리금균등 = 케이뱅크에서 최장5년까지 가능하며, 매월 원금과, 이자가 같이 납부되는 방식인데 원금과, 이자를 약정한 기간동안 나눠서 내는방식.

이 시점에서 왜 원리금이 유리한지 알려드리죠^^

돈 빌리는 사람들은 처음 대출을 받을때 몇달안에 충분히 다 갚을 수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생각 입니다. 갚기 정말 힘듭니다.(필자도 그랬죠) 그렇게 계속 유지하고, 또유지하고 결국 몇년을 넘기게 될 겁니다.

그런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하게되면 일단 이자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의 절반수준입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그리고 원리금균등이 조금 버겹긴 하지만 억지로라도 5년내에 다 갚을수 있는 방법 이기도 합니다.

도중에 여윳돈이 생기신 다면 중도상환도 병행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1년이후 부터는 면제이기에^^ 급할수록 돌아가라 라는 말도 있드시 꼼꼼히 따져보고 내 자금상황에 맞게 컨설팅 하는것이 가장 좋죠.

행여 케이뱅크에서 거절되시거나, 시중은행도 거절되신 경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댓글로 말씀주세요(실시간 답변.) 꼭 여기가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 또한 많이 있습니다.

이상 케이뱅크 대출조건과 특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렸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618,481
Today
1,225
Yesterday
1,563
«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