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Yong 입니다
매주 로또 얼마까지 구매 하시나요?
한게임?(천원), 다섯게임?(5천원) 보통의 분들은 5천원단위로 많이 구매 할것입니다.
필자인 저 역시도 매주 로또를 삽니다.
1회때 부터 721회가 되기까지 매주 만원이상 (이상한 꿈이나, 생생한 꿈을 꿨을때는 3만원, 5만원 단위로도 구입) 샀었지만 단 한번도 3등에 걸려본 적이 없군요. 혹시 저처럼 많이 구매하시나요?
로또사는 비용으로 쓴 돈만 따져보면 한게임당 2천원 할때 말고 천원으로 따져도 매주 10게임씩 구매했다 쳐도 720만원이 넘는 비용이 들었군요.
어떤날은 너무 안맞다 보니 나름 분석하고, 로또번호 유료로 매주 받는 사이트도 이용해 보고 했지만 무용지물 이더군요.
그렇게 한번도 걸려보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어김없이 로또를 구매했네요. 언젠가는 나도 좋은날이 올수 있을거라는 조그만 희망감이라도 있기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보면서 포스팅 합니다.
예전엔 마감시간이 평일 10시라서 항상 그전에 구매를 했었는데 오늘 저녁10시가 넘어서 로또판매점에 갔는데 혼잣말로 아~ 10시넘어서 구매 못하겠네.. 라고 중얼거리고 있는데 사장님이 12시까지 구매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시더군요? 그래서 오늘 알게됐습니다. 그리하여 글을 쓰게 되었구요.^^
로또 구매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06시~저녁12시 전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토요일만 저녁8시까지 구입할수 있으며, 일요일 오전6시 이후 부터 12시까지 평일과 동일하게 구매가능 합니다.
모든 분들이 궁굼해 하는 로또 확률!
1등이 8,145,060 분의 1입니다.
어떤분들은 벼락맞기보다 어렵다고 하죠? 그건 년으로 따졌으니 그런 것 인데요? 모 기자의 말을 인용 하자면 매년 전세계에서 1000명이상 벼락으로 저세상으로 가고, 수천명이 다친다고 예측합니다
2015년 인구현황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는 73억5000만명을 넘어섰는데, 이중 1만명만 잡아도 매년 벼락맞을 확률은 73만5000분의 1입니다. 따져보면 로또복권 걸릴 확률보다는 높은 것이죠. 물론 비교 하는것은 계산방식이 다른데요? 벼락맞을 확률은 1년, 로또 걸릴 확률은 1회로 적용된 것이고, 1년 즉 52주 동안 매주 한번씩 만 참여해도 1등확률은 15만7000분의 1로 올라가는 것이죠. 만약 각각 다른번호로 10게임씩 구매를 했다면 15,700분의 1이 되는 것이죠. 어디까지나 제 나름대로 확률을 계산한 것 뿐이니 오해는 마세요.
혹시 당첨확률 높고, 분석해서 번호를 준다는 사이트들 접해 보셨을 겁니다. 정말 유료회원 들에게 걸릴 확률이 높은 번호를 주는 것일까요? 그렇게 잘 맞으면 자기 혼자만 맞으면 되지 왜 공유를 할까요? 어찌 생각해 보면 1등배출을 많이한 사이트는 확률상 그럴수 밖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1, 2, 3, 4, 5, 6 번을 내가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이사람도, 저사람도 똑같은 번호를 구매했습니다. 그럼 같은 번호를 구매한 꼴이 되는건데 당연히 둘다 꽝일수도, 둘다 당첨될 수도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확률도 똑같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고, 그런데 모사이트에 회원가입 하고 서로 다른 당첨번호 라면서 받았다고 치죠. 그럼 그 사이트의 회원이 많을수록 그만큼 당첨확률은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번호가 개떡같은 번호라도, 같은번호를 주지 않기에 따져보면 확률이 올라가게 되는 것이죠. 만약 1등, 2등 걸린다 하더라도 내가 돈주고 중복당첨을 회피한 것일 뿐이니 너무 감사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요? 나름대로 미친듯이 분석도 해 보고 통계도 따져보고 해봤습니다. 결론은 그냥 운빨인것 같습니다.
100게임, 1000게임을 사도 안되는 사람은 안되고, 단1게임을 사도 될 사람은 됩니다. 과거 로또2등 당첨후 그 돈으로 몇백만원 제외하고 전부 로또 샀다가 망했다는 기사도 본적 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로또 구매액은 600억이라 합니다.그중42%정도는 복권기금으로 사용되고, 8%는 로또판매점의 판매수수료로 지급된다는 데요? 보시는것 처럼 5만원이상~3억 이하는 22%, 3억이상부터는 33%를 받는데, 예로 30억에 당첨 되었다면 9억9천만원을 제한 20억1000만원을 받게 됩니다. 3/1 이상이 세금이라는 소리죠.
그에 변종된 것이 매달 일정금액 입금 받는방식의 연금복권 입니다 연금복권은 세율은 22%로 비교적 낮죠.
여러모로 분석해 본 결과 나라에 너무 많은 돈을 기부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로또는 그냥 작은 희망 으로만 간직하고, 일주일이 기다려 지는 활력?, 원동력? 으로만 구매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