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일상/생활팁

비와이패드 액정 강화유리 부착하는 방법!

by CoolYong 2017. 2. 9.

얼마전 몇일전 비와이패드를 구매하고 혹여나 떨어져서 액정이 깨질까 싶은 마음에 액정 강화필름과,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비와이패드 케이스는 7,290원 +택배비2,500원 해서 만원 조금 안들었습니다. 그래도 싸게 구입했으니 만족!

앞부분의 덮게 부분은 극세사 인조가죽?? 으로 되어 있는데 단점이라고 해야하나요? 커버를 닫고 들면 자석이 없어서 책처럼 늘어지긴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게 더 좋습니다. 요거보다 조금 더 비싼것도 있었는데 커버를 닫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가 되더군요? 저는 게임을 자주 켜놓기 때문에 업무시간에 게임돌려놓고 커버 닫아놓으면 아무도 아무도 모르죠 흐흐..

 뒷부분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혹시 모바일게임을 오토로 자주 돌리는 분들에게는 강추합니다! 검색하실때 비와이패드 케이스 치면 7천원대 가격 있습니다. 

이건 비와이패드 강화필름 입니다.

배보다 배꼽이라고 강화유리라 조금 비싼건지는 몰라도 9900원 + 택배비2,500원 들었네요.

이제 강화유리 부착하는 방법!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휴대폰 액정도 방식이 비슷 합니다.

professional screen Cleaning paper( 구글번역 해보니 전문화면 클리닝 용지라고 나오네요;;)

여튼 왠쪽은 알코올 묻은 물티슈, 오른쪽이 마른 물티슈 입니다.

이런것 보다 극세사나, 면재질로 닦으세요.

직접 닦아보니 잘 안닦이더군요.

처음 부칠 부분 미리 한번 맞춰보세요.

그런다음 액정에 닫는 부분 반대편을 테잎으로 양쪽끝에 교차로 살짝 붙히고, 투명 보호용지를 제거후 

전면 카메라가 달린곳 부터 맞추셔서 살짝 얹혀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기포가 조금 생기는데 극세사 같은걸로 꾹꾹 누르면서 테두리 쪽으로 밀어주면 다 제거 됩니다.

완전 깨끗하게 붙혀졌죠?

여기서 많이들 하는 실수!! 액정화면에 아주 미세한 먼지라도 들어가 있다면 기포제거 절때 안됩니다.

그리고 액정화면과 닫는 유리면에 먼지가 붙기라도 한다면 그것 또한 제거 불가입니다. 그부분은 절때 건들면 안되요. 간혹 먼지가 살짝 붙어서 제거하려고 그 면을 건드린다면 그건 버려야됩니다.

근데 밑부분의 우측 모서리부분 끝에 미세한 구부러짐 같은게 있던데 불량이더군요.. 다 부치고 난 후 확인하니 반품 하기도 참...그렇네요;;거금 13,000원 돈인데...

혹시 기기의 액정강화유리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장지만 뜯어보고 미세한 구부러짐 이라도 있다면 미리 반품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PS:다음날 반품신청 했는데 아무래도 액정화면에 부착하는 거라서 미세한 불량이라도 절때 있어서는 안되는데 번거롭게 해 드려 죄송하다면서 사진상으로 확인후 친절하게 반품/환불 처리해 주시네요. "케이스코디" 여기 상당히 괜찮네요~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기기악세서리 파는것 같은데 나중에라도 휴대폰 용품 살때 이용해야겠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