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일상/모바일게임

콜로서스 단시간 레벨업 하는 영상

by 12mango 2017. 2. 27.
728x90
반응형

엠파이어얼라이즈 에서 요번에 업데이트 된 콜로서스는 적진 공격들어갈때 필수유닛이 되어버렸죠? 깜빡하고 안데려 갈때가 있는데 스트라이커 만레벨(24) 라고 해도 스트라이크포스 적용 안할경우 승률은 40%정도 밖에 안됩니다. 고레벨의 유저들은 공격 들어가도 벙어를 너무 철저하게 해 놓은경우는 정말 힘겹게 이기죠.

콜로서스가 이제는 필수인 만큼 단시간에 빠른 레벨업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적진 공격들어 갔을때 공격할 유닛 한번 텝 하면 초록색으로 보이는 곳이 전부 내릴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유닛들은 목적지까지 모든 공격을 받으면서 가지만 콜로서스는 초록색 부분에 바로 내릴수 있죠.

적진 보면 HQ가 있는 옆쪽에 보시는 것 처럼 내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에 내리는 동시에 콜로서스만 HQ(본진)강제어택 해주면서, 전투자극제 적용시켜주고, 방어시설 주위에 EMP 한번 뿌려줍니다.(참고로 콜로서스는 EMP의 효과를 적용받지 않습니다.) 물론 수많은 방어시설에 집중포격 당하기 때문에 몇초 못 버틸수 있습니다목적건물 부시고 죽으면 된겁니다. 이제 후퇴하면 1분안에 4~6의 메달과 함께 승리가 되고, 경험치는 최대치로 얻게 됩니다. 

다른 기지 역시도 이런식으로 뽀개고 후퇴하면 되는데 저는 왠만하면 강철과, 기술자원을 획득하고 후퇴합니다. 어차피 커멘드포인트는 만렙일 경우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수리비용과, 귀한 기술자원도 함께 가져오는게 좋겟죠?

수리비용은 8렙기준 기름 114,064, 강철83,352가 소모됩니다.

기술공장과, 강철공장만 파괴하면 대부분 최대치의 자원을 얻을 수 있지만 간혹 저장소를 파괴해야 얻을수 있는 경우도 있죠.

다른 기지들 탐색할때 이렇게 스텔스발생기 를 통해 기지가 감춰져 있다면 가급적 피하는게 좋습니다. 네모 표시된 곳에 HQ가 있을걸로 예상되어 EMP를 뿌리면 정확히 어디로 파고 들어가야 하는지 알수있는데 만약 공략이 불가능 한 경우 바로 후퇴해도 메달은 잃게되죠. 어차피 기름도 남아도니 그냥 더 쉬운 다른유저 탐색으로 가볍게 피해주는게 상책입니다.

추가로 하나 더 알려 드리자면

응전은 가급적 안가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6메달을 뺏겼는데 이긴다 해도 6밖에 얻을수 없을 뿐더러 대부분 자원이 없는 상태로 나옵니다. 

즉 시간채워가며 병력 생산 후 100%로 승리를 했음에도 얻어가는건 뺏겼던 메달6개와, 터무니없는 자원 조금입니다. 차라리 다른유저 공격 들어가면 자원(기술과, 강철등 5만이상 획득가능)을 더 많이 획득할수있죠.

마지막으로 조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라 캡쳐해 봤습니다.

8레벨 기준 피해/초는 6147 밖에 안되는데 전투자극제(만렙)을 사용한다고 어떻게 HQ(24레벨/체력70,605+@)가 4방에 폭파되는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그래서 더 좋긴 하지만.. ^^

이렇게 설명드리는 것 보다 영상으로 보는게 빠르게 이해되시겠죠?

해서 콜로서스 빠르게 레벨업 하는 영상 첨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