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일상/모바일게임

초시공돌격대의 불편한 진실

by CoolYong 2016. 11. 5.

저는 모바일게임을 할땐 될수있으면 캐쉬결제를 안하는 편 입니다. 그때문에 당연히 다른 유저들 보다 더디게 성장하고, 유저들과 겨루는 PVP 전에서는 항상 뒤쳐지기 마련이죠. 물론 그렇게 빠져서 즐기는건 아니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결과죠. 그런 의미로 모바일게임 초시공돌격대에서 다소 불편한점과, 영웅을 키우는데 하지말아야 될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캐쉬결제 안하고 즐기는 방법!!

 매일 이벤트성으로 보석과, 보라색수정을 주는 시간때가 있는데 꼭 수령하세요.

아래에 보시는 것 처럼 영웅들로 최소 한번이상은 랭킹전에 도전해서 최대한 올라갈수 있을 만큼 올라간 후 초기화 하지말고 매일 8시가 되면 랭킹보상이 주어집니다. 그것만 계속 수령하셔도 영웅레벨업 하는데 꽤 많은 수정들을 얻을수 있습니다.



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안좋은점이 하나 있다면

 10분마다 광고를 2배속도 라고 해서 눌러줘야 영웅들이 조금 더 빠르게 움직이는데 그냥 솔직히 말하면 될것을 운영진들이 약간의 꼼수를 쓴것 같은데요? 2배가 아니라 원래속도 플레이 할수있는 조건 입니다. 뭐 그래도 다른게임들 처럼 무한 광고를 하는건 아니니 그나마 양호한 편입니다.

게임에서 금화를 얻는것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매 100층, 200층 마다 보스급의 몬스터 들이 나오는데 STAGE를 조금 더 높게 깰수있게 만드는 레벨업 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더이상 STAGE를 올라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타임루프를 사용해 처음부터 다시 해야 되는데 이 스테이지는 보라색보석을 모으기 위함 입니다.

위에 화면을 보시면 영웅들 흰색으로 표시된 Lv.156 은 없어지는 레벨

6이라고 적힌 숫자는 영웅들의 희귀도 입니다.

그리고+913 초록색 으로 나온 부분이 타임루프를 작동해도 그대로 남아있는 레벨인데 보라색 수정으로 올릴 수 있는 실질적 레벨 입니다.


보스레이드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매 10분마다 한번씩, 3회까지 충전이 되고 난이도에 따라 보상이 조금씩 틀려지는데 보라수정은 보지말고 그옆에 다른 아이템을 얻기위해서 필요합니다. 이 보석들은 STAGE 마다 영웅들의 퀘스트속도, 퀘스트수락에 들어가는비용, 영웅들 마법, 물리공격, 등등 유리한 조건으로 스테이지를 깰수있는 방법인 셈이죠.


원정대보상

이건 위에 말씀드렸 듯이 한번 최대한 깨신 후 더이상 올라갈 수없는 상황이면 그냥 매일 그상태로 보상만 받아먹으면 됩니다.


아래나 보상도 역시 더이상 깰수 없다면 그상태로 놔두세요^^


저는 STAGE 2000에서 더이상 올라갈 수 없기 때문에 타임루프를 탔는데요

타임루프 타실땐 꼭 물약과, 2배획득 보상을 클릭하세요 그래야 2배로 얻을수 있습니다.

다이아는 당연히 무료로 매일 얻을수 있습니다.


소환석 사용해 보기

먼저 영웅을 초기화 할것이라면 말리고 싶네요.

여테 고렙까지 키웠던 영웅을 초기화 하면 소환석3개를 얻을수 있는데 이걸로 S급 영웅을 뽑을수 있습니다.

이유는 밑의 캡쳐화면에 다 나와있는데요?

절때 비추입니다. 3개로 1번의 영웅을 뽑을수 있는데 이건 렌덤입니다.

즉 운빨이 있어야 S급 영웅이 나올수 있고, 꽝 나올 확률이 상당히 높은것 같습니다.

2번을 뽑았는데 둘다 영웅들 렙레업에 들어가는 보석 몇개 주고는 끝이네요

거기다 레벨은 전부 0으로 되고 다시 1레벨부터 키워야된다는걸 생각하니

참 게임할 맛이 뚝 떨어집니다.

처음엔 이 말을 이해를 못했는데

뽑고나니 알겠더군요 영웅 나올 확률이 적다는걸;;


소환석으로 뽑은 결과가 고작 요게 다라니;;

대략 1달정도 플레이를 해 봤는데

무슨 게임을 하든지 라이트유저는 키우기가 상당히 힘들다는걸 느끼네요

초시공돌격대의 안좋은 점을 말씀드리자면

플레이 할땐 수시로 광고를 보게끔 만들어 놨습니다.

안보면 STAGE클리어 속도가 느리고, 퀘스트를 더 높은단계로 올릴수 없습니다.


장점은

처음 스테이지 깰때 한번은 풀로 사냥 해 놓고 그 후로는 꺼두면

알아서  깻던 스테이지 까지 올라가 있다는것?

솔직히 말이 방치게임이지 스테이지를 무한으로 깨야하는 노가다와, 필수로 볼수밖에 없는 광고가 포함되 있어서 생각헸던 것 과는 틀리게 다소 실망스러운 점이 있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