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일상/모바일게임

모바일 매직피아노 로 나만의곡을 만들수있어요^^ 영상첨부

by CoolYong 2016. 11. 21.

모바일게임 에서 매직피아노 라고 있는데요? 나온지도 벌써 4년? 정도 된 다소 오래된 게임입니다. 그런데 이 어플로 나만의 곡을 만들수 있다는 것도 아시나요? 비슷한 어플들 처럼 틀리면 음이 변하고 이상해지면서, 그냥 넘어가는데 매직피아노는 느리게도 칠수있고, 반대로 느린곡을 빠르게도 칠수 있습니다. 반응이 좋았는지 매직피아노2 도 나오긴 했습니다만 타일방식이고 잘쳤어도 음이 조금씩 틀려지는것 같아서 별로...? 전 요게 더 좋더라고요^^

연주 방법은 손가락 4개로 살짝씩 터치만 해 주면 되는데 명곡들이 정말 많습니다. 유료가입하면 많은 곡들을 치고 보유할수도 있긴 하지만 전 광고 몇개 봐 주고 무료 연주곡만 있죠. 그래도 아이패드 도둑맞기 전 까지는 정말 재미있게 했는데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건 두손 모두 사용해야됨) 휴대폰으로는 한계가 있는데 내가 원하는 곡을 못치다 보니 자연스레 멀어지게 되더군요.  

(화면에 최대한 얼굴 안나오게 했는데 본의 아니게 액정에 살짝 반사가...? 샤워하고 나온 후에 드라이기로 안말려서 살짝 부시시 해 보입니다 죄송 ;;)

매직피아노 잘치는 방법은 별것 아니지만 나만의 노하우??를 말씀 드리자면,

자주색은 한손까락, 파란색은 두손까락, 노랑색은 세손까락, 주황색은 네손까락 터치만 기억하시면 몇판 해 보면딱~ 감 오실겁니다. 

그리고 무료로 원하는 곡을 얻으려면 광고 노가다를 좀 하셔야 보유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 경험을 말씀 드리자면 아이패드일 경우 광고보기가 상당히 많이 됐었지만, 겔럭시 휴대폰 에서는 그런게 전혀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아마 휴대폰 유저들은 그냥 어플설치하고, 사이트가입하고 뭐.. 그런것만 가능하게 만들어 놓은것 같더군요.

이 영상은 처음 박자 대로 치다가 중간에 조금 빠르게 쳐 봤습니다. 휴대폰 녹화라서 음질이 조금 떨어지는데요? 당연히 지금 쳤던 곡들은 공유 하기를 하면 smule.com의 웹사이트에 자동저장 됩니다. 그웹사이트에서 들어보면 정말 피아노 치는것 처럼 상당히 듣기가 좋습니다.

위에 곡은 똑같은 Kiss The Rain 곡인데 제가 연주한 곡을 사이트에 저장하기 해서 플레이 했을때 곡입니다.

음질이 확실히 틀리죠?

영상찍을땐 항상 카메라 울렁증이 있는건지 왜케 버벅되는지..

추가로 제가 제대로 연주한 명곡 Let Her Go 하나더~!

 

마지막으로 난이도 최상급인 월광소나타 3악장 프레스토 아지 타토 곡인데요?

이 곡은 양손 모두 사용해야하는 곡이라 폰으로는 한계가 있기에 아이패드로 연주할때 저장했었던 곡입니다. 패드 잃어버리는 동시에 광고보고 열심히 모아뒀던 곡들도 전부 날아가 버렸는데 예전 페북에 공유했던 곡이 자동저장되어 있더군요. 후에 다른기기로 로그인 했는데 무료곡이라 그런지 이 노래는 날라가고 없네요. 아마도 VIP 결제를 해야만 연주할수 있게 바뀌었나 봅니다.

 

자 그럼 내가 연주했던 곡을 어떻게 보유할 수 있을까요~? ^^

MP3다운? 안됩니다.

유튜브 주소 복사후 다운? 안됩니다.

사이트에서 다운? 역시 안됩니다.

글 쓰다보니 상당히 길어졌군요;;

뭐~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건 다음 글에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활기찬 하루 되세요^^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