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일상/모바일게임

엠파이어얼라이즈 HQ24로 패치

by 12mango 2016. 12. 8.
728x90
반응형

얼마전에 엠파이어얼라이즈가 HQ24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패치가 되었는데요? 기술자원 들어가는게 장난이 아닙니다. 저야 부케릭을 7개나 만들어서 여지껏 기술자원을 많이 쟁여뒀기에 무난히 24까지는 업그레이드 했지만 동맹원분들 전부 다들 기술이 상당히 딸리는지 무한자원 노가다를 해도 빠르게 업그레이드 하기에는 힘드신것 같더군요. 아래는 업글하는데 참고 하시라고 캡쳐해서 올려봅니다.

HQ21 부터 24까지 업그레이드 비용입니다.

요번에 패치된 알파 탑 인데요? 이게 상당히 위력이 쌥니다.

알파 탑 2레벨인경우 반경 8미터 내에있는 건물들은 전부 체력과, 공격력이 올라가는데 알파탑 먼저 제거하려 해도 체력이 6만이 넘기때문에 쉽지않습니다. 이건 정말 패치 잘 된듯 싶더군요. 저역시도 이것 덕분에 90%이상의 승률을 자랑하던 스트라이커가 상당히 많이 패배합니다. 제 생각엔 아마도 스트라이커를 하향조정 한게 아닌가 생각되더군요.

알파탑 주위의 메탈레인 11레벨을 기준으로 스트라이크포스 적용전과, 후를 비교해 봤습니다.

+되는 체력은 기본건물기준으로 적용되고, 포스포함으로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HQ24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기존의 강철저장소, 보급품저장소, 기술저장소 전부 풀로 업그레이드 하셔야만 24로 갈수 있습니다.

기술연구소도 풀로 업그레이드 해야만 스트라이커가 24까지 업그레이드 되더군요.

패치되기전 까지는 공격유닛들은 전부 풀업 상태였습니다. 이건 자원들어가는거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나름대로 스텔스기능의 위장부대를 가장 기다렸었는데 사용해 보니 정말 쓸데없습니다.

전투중에 위장을 사용하면 공격을 멈추긴 하지만 부대지정 해서 투명하게 이동할수 있는데 큰 효과는 없는듯 합니다. 어차피 시간은 촉박하고 정해져 있는데, 사용후 이동 시키게 되면 이동하는 시간도 길기 때문에 저는 한번 써보고 절때 사용안하는 스킬입니다. 잘못 이동하다가 위장 해제 되자마자 스텔스탱크에 의해 몰살당할수도 있기때문에 큰.. 메리트는 없네요^^

이게임을 시작한지도 벌써 1년6개월 정도가 되었군요

다른게임들 처럼 이벤트로 아이템들 공짜로 주는건 없습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과는 전혀 틀리게 이벤트도 미비하게 하고, 이벤아닌 이벤일지라도 한번 하게되면 그거 깨려고 시간투자를 상당히 많이 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쉽게 안질리고 여지껏 하고 있는데 레벨별로 밸런스를 잘 맞춰서 그런게 아닌가 싶군요. 시즌에 따라 비슷한 메달수 끼리 경쟁붙이고, 터무니없는 모 게임처럼 상대도 안되는 병력이 쳐들어 오고 그런건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저희 동맹분들 다들 1년이상 하신 분들인데 접은분들 몇명 없습니다. 다들 열심히들 하시죠. 만약 엠파이어앤얼라이즈 게임 통채로 인수 할 자본과, 기술력만 있다면 당장이라도 인수해서 운영해도 충분한 흑자는 당연한건데 뭔가 좀 아쉽군요.

반응형